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는 세계의 정치 지도자, 기업인, 석학들이 한 곳에 모여

현대 사회가 직면한 주요 이슈들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국제 행사입니다.

2019년에는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신라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전체프로그램 중 인기가 가장 많고, 공개가 가능한 세션만 추렸습니다.

행사전체 프로그램은 행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바로가기)

*모든 영상과 자료는 유료 회원들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 회원의 경우 영상 클릭시 자료를 볼 수 없고, 관리자에게 Access 요청 하는 메세지가 보일 것입니다. 영상과 자료보기를 원하시는 분은 멤버쉽신청 메뉴에서 등록 및 결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의 여성 리더십


세계경제포럼이 발표한 ‘글로벌 성 격차 보고서’에 따르면, 아직도 교육, 경제, 정치 분야에서 성별 간에 불평등이 만연합니다.

세계 각국 상황에 따라 경제적, 정치적, 문화적 차이가 있겠지만, 이 모든 것들을 뛰어넘어 미래 여성 리더가 갖춰야 할 본질은 무엇일까요?

조주희 (ABC뉴스 서울지국 지국장)

요시다 하루노 (전 경단연 이사진 부의장 / 2019 W20 일본 공동의장)

조엘 이보네 (주한 EU 대표부 차석 대사)

웬디 커틀러 (아시아소사이어티 정책연구소 부회장 / 전 미국무역대표부(USTR) 부대표

영 김 (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 (공화당)

| 17억人 시장이 부른다 |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는 세계 4위 인구 대국(2억7000만명)이며 아세안 국가 중 경제 규모(GDP 약 1조달러)가 가장 큽니다. 아흐맛 자키는 "동남아를 정복하려면 인도네시아를 먼저 잡아야 한다" 고 덧붙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온 강연자들은 큰 성공을 거둔 유니콘(기업 가치 10억달러 이상의 스타트업)들이 속속 나타나 거대한 스타트업 열풍이 불고 있는 시장을 참석자들에게 생생하게 소개합니다.

앤서니 김 (헤리티지 재단 연구 매니저)

아흐맛 자키 (부칼라팍 창업자 & CEO)


| 17억人 시장이 부른다 |

베트남

베트남의 대표적인 투자 회사 뱀부캐피털그룹을 이끄는 호 남 누엔 회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베트남 시장의 가능성을 소개했습니다.

앤서니 김 (헤리티지 재단 연구 매니저)

호 남 누엔 (뱀부 캐피탈 그룹 회장 & 대표)

윤원석 (글로벌산업경쟁력포럼 회장)

진짜 리더, 그들은 이렇게 한다


스토리 텔링의 힘, 자신의 강점에 대한 이해, 리더십 원칙, 윤리적 경계, 지지 그룹 형성, 리더십 효율 향상 등을 강사의 삶과 경험을 통해 엿보고자 합니다.

데이나 본 (하버드대 아시아 리더십 이니셔티브 센터 공동 디렉터)


뉴스의 미래


대중이 미디어에 기대하는 것은 ‘진짜 뉴스’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정확한 팩트 보도, 깊이 있는 분석, 통찰이 담긴 전망을 미디어에 기대하고 있는 겁니다.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무분별하게 뿌려지는 ‘가짜 뉴스’를 전통 미디어가 걸러내주는 것 역시 대중이 바라고 있습니다.

뉴스의 미래는 어디에서 찾아야 할까요.

짐 클랜시 (전 CNN 앵커 / 클랜시넷 설립자 & CEO)

샤일레시 프라카시 (워싱턴포스트 최고정보책임자 & 디지털 제품 개발 부문 부사장)

제롬 글렌 (밀레니엄 프로젝트 회장)

말콤 옹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제품 책임자)

머신러닝과 더 나은 세상


인터넷의 바다에서 스스로 공부해 능력을 키우는 이 인공지능(AI)을 두고, 우리 삶을 혁신적으로 바꿀 도구가 될 것이라는 희망과, 인류의 능력을 넘어서는 AI에 대한 우려가 동시에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AI의 발전은 우리 인류의 삶을 어떻게 바꿀까요.

야엘 스마자 (스마자 & 스마자 미국 지사 대표)

알렉산더 뷔서 (IBM 매니징 컨설턴트 & 선임 데이터 연구원)

조엘 리보 (구글 딥마인드 연구과학자)

인공지능(AI)과 정밀의학


의학과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AI가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AI 기술이 더 발전하면 신약개발 비용이 줄고, 더 정밀한 암 진단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세션에서는 AI 기술이 질병 치료의 패러다임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다룹니다.

이도헌 (한국과학기술원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

데니스 노블 (옥스포드대 교수)

김호성 (미국 USC 의대 신경의학과 교수)

피터 벤틀리 (UCL 교수)

테리 가스터랜드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애고 캠퍼스(UCSD) 교수)

크립토 투자 적기는?


이 세션에서는 암호화폐 활용 케이스와 그리고 앞으로의 암호화폐가 자산으로서 가지는 의미, 암호 화폐 가격 거점, 투자 적기의 대해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브라이언 켈리 (BKCM 디지털 자산 펀드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