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 2020 전망'

토크쇼

'디지털 전환 2020' 토크쇼

불확실한 미래, 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은?

2019년 12월 10일에 IT조선이 디지털 전환 2020이라는 주제로 토크쇼를 개최했습니다.

디지털 전환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어디서부터 무엇을 바꿔야 할지 헤매는 기업이 많습니다.

IT조선은 이 같은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본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강연

세션1

Digital Transformation 2.0의 Why, What & How

Tech, Media, Telecom 분야에서 글로벌 전자업체의 디지털 시대 경쟁력 개선 방안 도출, 4차산업혁명 시대 대응을 위한 '미래의 조직’ 모델 수립 등 10여년간 전문적인 컨설팅 활동을 토대로 2020년 디지털 전환을 전망합니다.

고동현보스턴컨설팅그룹Running Time : 10m
세션2

Accelerating Business Transformation in a Data-Centric World

"클라우드 컴퓨팅의 확산과 AI 기반 분석 시장의 급성장, 엣지 컴퓨팅을 위한 네트워크 확장 등 IT 업계의 메가트렌드가 가속함에 따라 인프라도 이에 걸맞게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반도체 기술의 진화와 트랜드를 짚어봅니다.

나승주인텔코리아Running Time : 10m
세션3

디지털 전환 2020 전망

"단순히 최신 기술을 도입하는 것이 디지털 전환으로 여겨지는 시대는 지났다"며 "기업의 안팎에서 일어나는 유기적 변화와 더불어, 내부의 기업문화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2020년 디지털 전환의 진정한 의미와 더불어 고객의 경험 개선, 직원의 역량 강화, 제품/서비스의 혁신 등의 관점에서 디지털 전환 사례를 소개합니다.

우미영한국마이크로소프트Running Time : 7m
세션4

지능형 기업 트렌드 2020

앞으로 다가올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변화를 풀어냅니다. 디지털 전환에 기업들이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대응 전략을 펼쳐야 하는지에 대한 심도있는 고민을 공유합니다.

또한, PC 시대 반도체 산업계를 대표하는 인텔은 AI·5G 등 IT 업계 메가트렌드에 부합하는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 기업으로 재도약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세계적으로 3000억달러(34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데이터 중심 산업에서 새 기회를 모색합니다.

천석범SAP코리아Running Time : 11m
세션5

한국의 Digital Transformation "Snapshot"

디지털 전환률을 제고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법과 2020년 기업의 IT시장 전망과 트렌드를 풀어냅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국내 기업들의 2020년 IT 투자 비율은 0.6% 수준으로 글로벌 기업의 3.3%에 비해 현저히 낮은 편이다"며 "2020년은 국내외 경기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겠지만 양적 투자없이 질적 변화는 기대할 수 없다"고 지적합니다.

김창훈KRGRunning Time : 7m

토론

토크쇼는 ICT 대표 기업인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우미영 부사장, SAP코리아 천석범 부사장, 인텔코리아 나승주 상무가 나섭니다. 시장조사업체인 KRG의 김창훈 부사장, 경영컨설팅회사인 보스턴컨설팅그룹의 고동현 파트너가 참여합니다. 사회는 조선미디어그룹의 컨벤션클럽 채널을 운영하는 홍원준 팀장이 맡습니다.

Running Time : 39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