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스킬업 시리즈 #협업도구

내 시간을 늘리고 효율적인 일을 하기 위한 디지털도구 활용법 배우기

소개

일하면서 가장 많이 겪는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재택근무하면서 화상회의를 많이 하는데 집중이 되지 않아요."

"카톡, 페북, 라인 등 여러 메신저를 쓰다보니 헷갈려요."

"다수의 프로젝트를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워요."

"작업하는 문서가 어떤 것이었는지 찾을수가 없네요."


코로나로 인해 업무 환경이 달라졌고, 협업 도구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슬랙, 줌, 구글, 오피스 등 좋은 도구들이 많지만, 어떻게 잘 쓰는지 배울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 협업 서비스 10가지와 각 서비스의 파워유저를 섭외하여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어떻게 솔루션을 활용하는지, 도입시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유용한 팁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온라인 세미나 라이브로 진행하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사한 서비스들의 장단점을 비교하며 우리 회사에 맞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디지털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생존을 위한 필수가 되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생산성을 높이며 개인의 시간과 여유를 찾으시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원격근무하며, 창업을 하며,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교육입니다.


개요

교육명 : 나와 조직을 위한 디지털스킬업 X 협업툴

기간 : 2020년 6월 22일(월)~26일(금) 5일간 매일 14:00-15:30

장소 : 온라인 세미나 (유료 신청자에 한해 참가가능)

주요내용 : 슬랙, 잔디, 아사나, 스마트시트, 줌, 웹엑스, 노션, 콜라비, G suite, MS 365 등 10가지 서비스 사용 노하우 소개

참가비 : 각 회당 2만원 (5회 전체 등록시 6만원)

*컨벤션클럽 회원은 50% 할인

신청마감 : 해당 교육 2일전까지

꼭 들어야 하는 분

해야할일은 많고, 시간도 팀원들도 적은 경우

창업을 위해 적은 비용으로 많은 것들을 정리해야 하는 경우

다른 파트너들과 같이 협업하여 일하는데 회의 및 문서 정리하는데 시간을 많이 쓰는 경우

주변에서 다양한 툴을 사용하는 것을 배우려고 동영상도 보고 책도 봤지만 막상 하려니 어려운 경우

다른 곳에서 어떻게 쓰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경우

관심있는 서비스를 배우려고 했는데, 마땅한 교육을 찾지 못한 경우


교육일정 및 내용

6/22(월) / 메신저 /

슬랙 (이은지 패스트캠퍼스 팀장), 잔디 (김우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팀장)

6/23(화) / 프로젝트관리 /

아사나 (진대연 올거나이즈 매니저), 스마트시트 (남상수 와디즈 팀장)

6/24(수) / 화상회의 /

(한창훈 커뮤니케이션 코치), 웹엑스 (장두환 쉐어드커뮤니케이션 이사)

6/25(목) / 노트(원페이지) /

노션 (전시진 토스랩 매니저), 콜라비(한현규 이노베이션아카데미 매니저)

6/26(금) / 그룹웨어 /

G Suite (최두옥 베타랩 대표), MS 365(고현정 오마스 이사)


*모든 영상과 자료는 유료 회원들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 회원의 경우 영상 클릭시 자료를 볼 수 없고, 관리자에게 Access 요청 하는 메세지가 보일 것입니다. 영상과 자료보기를 원하시는 분은 멤버쉽신청 메뉴에서 등록 및 결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1일차 '메신저'

슬랙을 활용한 슬기로운 협업생활 (feat. 패스트캠퍼스)

슬랙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이용하는 협업툴이며, 단순 메신저 이상의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 웨비나를 통해, 실제 패스트캠퍼스 내의 100명 이상의 구성원들이 슬랙을 활용하여 슬기롭고 효율적으로 협업하는 사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슬랙을 활용하여 업무를 진행하는 법, 슬랙과 연동이 가능한 다양한 add-on 기능 활용한 협업 꿀팁 등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60,000명 규모의 국제영화제 행사 운영 비법, 잔디!

코로나19 이후 부쩍 다가온 '언택트' & '스마트워크'

지난 3년에 걸쳐 경험한 업무 체질 개선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아래의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드리고자 합니다.

왜 협업도구가 필요한가? 그렇다면 왜 '잔디'인가?

사용 전후 달라진 점은? 협업툴을 도입하면 다 해결되는가? 현실은?

2일차 '프로젝트관리'

팀과 개인의 업무 스타일을 존중하는 협업 도구 - ASANA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업무 스타일이 있습니다. 팀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협업도구를 도입하면서 억지로 나의 스타일을 협업 툴에 끼워 맞춰야 하는 일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통합된 협업툴의 도입에 대한 저항감이 커지고, 결국엔 실패하고 맙니다.

그러나 팀과 개인의 업무 스타일을 존중하며 협업할 수 있는 툴이 있습니다. 바로 Asana 인데요. Asana 를 이용해 각자의 업무스타일대로 작업하면서도 하나로 통합된 협업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스마트시트로 협업하기

스마트시트는 프로젝트 관리부터 프로세스 관리까지 다양한 형태의 협업 및 업무 관리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간트차트로 프로젝트 시각화가 가능하고 작업 할당, 일정 관리, 문서 공유 등을 통해 팀/회사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조건에 따른 알림, 업데이트 요청, 승인 요청 등 자동화 기능이 내장되어있어 빠른 소통 및 데이터 취합이 가능합니다.

3일차 '화상회의'

줌, 필요에 따라 제대로 활용하기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된 줌. 여러분은 어떻게, 어디까지 쓰고 계신가요?

특강, 워크샵, 미팅, 티타임, 상황별로 줌 활용은 꽤나 달라집니다. 줌을 어디까지 활용할 수 있을까? 사례와 함께 알려드립니다.

화상회의 솔루션 뭘 써야 할지 고민이라면, 일단 Webex로 시작해 보세요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화상회의가 그 어느때보다 각광받고 있는 요즘,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협업을 위해 화상회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화상회의 솔루션이 있는데 과연 어떤 화상회의 솔루션이 우리 기업에, 내 업무 환경에 알맞을까요?

국내외 화상회의 솔루션 총 21종을 테스트해 본 뒤 Cisco Webex으로 정착한 다섯 가지 이유를 소개합니다.

4일차 '노트(원페이지)'

국내 로켓 스타트업이 노션에 열광하는 이유

2020년 핫한 협업툴 노션에 대해 소개합니다. 2016년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노션은 국내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쉬운 사용성, 유려한 디자인, 편리한 협업 방식으로 많은 스타트업에서 협업툴로 사용되고 있으며, 개인 메모용으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용자 2위인 한국에서 협업툴 노션이 왜 사랑 받는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기업에 최적화된 아시아 유일 원페이지 협업툴, 콜라비

최근 미국과 유럽, 아시사에서 노션, 클릭업, 슬라이트, 콜라비와 같은 협업툴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급성장하고 있는 이들 협업툴은 공통적으로 문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유일하게 할 일 및 일정 관리, 프로젝트관리는 물론 팀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한 협업툴인 콜라비에 특징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5일차 '그룹웨어'

일을 위한 일로부터의 해방 G suite

구글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구글캘린더와 문서만으로도 나의 일하는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을 하기 위한 일을 줄이면 어떻게 생산성을 줄일 수 있는지, 구글도구로 어떻게 가능한지 알려드립니다.

스마트워크를 위한 디지털 업무 변환, Microsoft 365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환경에서 데이터 유출 및 고도화 되는 사이버 위협 그리고 각각 분산된 업무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각기 다른 솔루션을 알아보고 도입하는 것은 비용은 물론 인력에도 큰 부담을 야기합니다.

리소스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보안 대응 및 스마트워크가 가능한 디지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Microsoft 365를 소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