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VR

IT조선은 VR(Virtual Reality)·AR(Augmented Reality)·MR(Mixed Reality) 등 가상현실 기술들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산업계 적용 사례 등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모색할 수 있는 ‘넥스트 VR (Next Virtual Reality) 2019’ 콘퍼런스 ’ 를 9월 2일 광화문 KT스퀘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넥스트 VR 2019’에서는 5G와 실감형 콘텐츠를 부제로 5G 상용화에 따른 비전과 고객 경험 확대 전략을 제시하고, 국내외 관련 기업과 기관들이 전하는 가상현실 분야의 핵심 이슈를 소개했습니다.

*모든 영상과 자료는 유료 회원들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 회원의 경우 영상 클릭시 자료를 볼 수 없고, 관리자에게 Access 요청 하는 메세지가 보일 것입니다. 영상과 자료보기를 원하시는 분은 멤버쉽신청 메뉴에서 등록 및 결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5G와 혁신적 VR의 미래

"가상현실(VR) 산업이 5세대(G) 통신이라는 든든한 아군을 만났습니다. 방대한 데이터 처리가 어려운 VR 콘텐츠의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도록 5G가 도울 겁니다. VR의 미래는 지금부터입니다."

김동규 비전VR 대표

산업 분야 비전 ‘건설 산업 위기극복’


"가상현실(VR) 기술이 건설 현장에서의 사고 예방은 물론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현장 VR 시뮬레이션을 통해 발생 가능한 사고를 미리 예측해 차단하고 불필요한 절차와 단계를 줄인다는 것입니다."

김현 다쏘시스템 이사

5G가 변화시킬 VR게임 콘텐츠 시장

"가상현실(VR) 게임을 개발할 때 시작단계부터 유저에게 어떤 감성과 경험을 전달하려는지를 고려해야합니다. 이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어중간한 콘텐츠가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김대진 스마일게이트 개발본부장

HP 2세대 VR 장비 ‘VR 헤드셋과 VR 백팩 G2’


"지금의 VR 기술은 영상을 통해 일방적으로 가상현실(VR) 경험을 제공하는 데 그친다. 앞으로 시선 추적 아이트래킹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 표정 인식을 통한 상호 작용 등이 더해진 몰입형 휴먼 인터페이스로 진화하면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정운영 HP 아태 세그먼트 마케팅 매니저

VR, AR, MR 기술 트렌드와 주요 사례


“VR 거품 꺼진 게 아니라 산업 패러다임 바뀌는 중"

게임뿐 아니라 교육·의료·방송·제조 등 다양한 산업이 VR·AR·MR 기술을 접목 중이라며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오지현 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즘 팀장

‘알함브라궁전의 추억? 대체현실 리얼게임이 온다’


“현실과 가상 연결한 14억명 경험시장이 열린다"

"14억명이 주목하는 경험시장에서는 세상 전체가 테마파크고 기회다"며 "AR과 VR 등 기술 개발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뭘 하지'에 답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송인혁 유니크굿컴퍼니 대표